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디지털 비디오 기술 분야의 선구자인 디빅스(DivX, LLC)가 텔레칩스(Telechips, Inc.)를 상대로 계약 위반 소송을 제기했다. 디빅스는 2016년부터 텔레칩스에 기술 라이선스를 제공해왔다. 디빅스는 최근 독립적인 감사를 통해 당사자간 계약에 대한 수많은 위반 사항을 발견했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위반에 대해 디빅스는 수억 달러 수준(nine-figure range)의 상당한 손해배상 및 보상을 요구하고 있다.
디빅스의 최고경영자인 노엘 에그나티오스(Noel Egnatios)는 “소송이 최고의 선택지는 아니지만, 라이선스 사용자가 계약 의무를 존중하지 않을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체 기술 라이선스 생태계에 중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우리는 생태계를 보호하고 라이선스 파트너를 위한 DivX® 브랜드 및 기술 라이선싱 프로그램의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0년에 설립된 이래 디빅스는 혁신적인 디지털 비디오 기술 연구 및 개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했으며, 계속해서 전 세계 기업에 자사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 대한 라이선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빅스 소개
디빅스(DivX, LLC)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탁월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한다. 디빅스는 2000년부터 전 세계 소비자, 디바이스 제조업체,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선구적인 기술을 세상에 내놓으며 고품질 디지털 비디오의 표준을 세워왔다. 디빅스는 자사 기술의 라이선스를 제공하여 탁월한 비디오 재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요 소비자 가전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17억 대 이상의 디빅스 지원 디바이스를 출하했다. 전 세계에서 10억 회 이상 다운로드된 디빅스 소비자 소프트웨어는 소비자가 콘텐츠를 재생, 변환, 전송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디빅스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두고 있다. 웹 사이트: www.divx.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