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스튜디오 모니터 시리즈 최초의 액티브 스피커 4305P 올인원 뮤직 시스템 선보여

JBL 고유의 클래식 감성을 재현한 혼(horn)형 구조와 블루 배플(baffle), 월넛 베니어 마감을 적용한 감각적인 레트로 디자인
총 300W의 고출력 내장 앰프, 25㎜ JBL 2410H-2 압축 드라이버와 HDI 혼, JW130P-4 콘 우퍼 탑재, 특허받은 JBL만의 음향 기술로 정확하고 풍성한 고품질 사운드 선사
다채로운 콘텐츠 감상이 가능한 광범위한 유무선 연결로 뛰어난 활용성, 편의성 제공

2023-03-23 09:46 출처: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JBL 4305P

서울--(뉴스와이어)--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현장감 있는 음향의 대명사 JBL 브랜드가 스튜디오 모니터 시리즈 최초의 액티브 스피커 JBL 4305P 올인원 뮤직 시스템을 선보이며 하이파이 오디오 경험을 확대한다.

전 세계 하이파이 오디오 마니아들에게 사랑받아온 JBL의 스튜디오 모니터 43 시리즈의 최신 모델 4305P는 스튜디오 모니터 시리즈 최초의 액티브 스피커로, 앰프가 내장돼 패시브 스피커처럼 추가 오디오 제품을 구성하지 않아도 4305P만으로 정교하고 섬세한 하이파이 오디오 경험이 가능한 올인원 뮤직 시스템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JBL 4305P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JBL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이 돋보이는 레트로 디자인, JBL만의 특허받은 음향 기술이 선사하는 고품질 사운드와 뛰어난 연결 편의성 및 활용성으로 일상에서 편리하게 하이파이 오디오를 경험하려는 소비자들과 음악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콤팩트한 사이즈, JBL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레트로 디자인

JBL 4305P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JBL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과 아이덴티티가 담긴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JBL 특유의 혼(horn)형 구조와 세련된 블루 배플(baffle)*, 월넛 베니어 마감을 적용해 현대적이면서도 클래식한 감성이 결합된 감각적인 레트로 디자인을 자랑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거실, 서재, 오피스 등 어느 곳에 둬도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배플(baffle): 스피커를 장착하기 위한 케이스를 의미하며, 스피커를 그대로 울렸을 때 생기는 사운드 간섭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

고출력 내장 앰프, 24비트/192kHz 고해상도 DAC, JBL만의 특허받은 음향 기술이 선사하는 고품질 사운드

JBL 4305P는 앰프가 내장된 올인원 액티브 스피커로 추가 오디오 제품 없이 4305P만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2개의 스피커 유닛에 각각 2개의 고출력 앰프가 총 300W의 강력한 출력을 만들어 내며, 24비트/192㎑ 고해상도까지 표현할 수 있는 DAC*를 통해 깔끔한 고품질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DAC: 디지털 음향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해 주는 장치, DAC의 성능에 따라 음질이 달라질 수 있음

특히 특허받은 JBL만의 독자적인 드라이버 기술이 적용된 25㎜ JBL 2410H-2 압축 드라이버가 HDI (High Definition Imaging) 혼에 결합돼 정확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5.25인치 JW130P-4 페이퍼 콘 우퍼를 탑재해 풍부한 저음을 들려주며 균형 잡힌 사운드를 선사한다.

다채로운 콘텐츠 감상을 가능하게 하는 광범위한 유무선 네트워크로 뛰어난 활용성

JBL 4305P에는 고성능 앰프에만 가능했던 무선 스트리밍 기능이 탑재됐다. 통합 스트리밍 엔진이 적용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무선 스트리밍을 비롯해 와이파이를 통한 구글 크롬캐스트 빌트인(Chromecast built-in™), 에어플레이2((AirPlay2) 등 다양한 무선 음악 경험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XLR, USB-B, 옵티컬 등 디지털 입력을 제공해 PC와 손쉽게 연결이 가능하며 3.5㎜ AUX, 6.35㎜ TRS 아날로그 단자도 적용돼 스튜디오 모니터로써 프로페셔널 오디오의 역할도 가능해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한다.

2개의 스피커는 별도 연결선 없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어 각 스피커에 전원 케이블만 연결해 간편하게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룬 레디(Roon Ready) 인증을 통해 고해상도 오디오 스트리밍이 가능,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더욱 높였다.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한 오디오 성능과 디자인, 활용성을 제공하는 JBL 4305P는 삼성닷컴 및 삼성스토어,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각 온라인 몰에서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고가는 239만원이다.

한편 JBL은 4305P 출시를 기념해 오디오 마니아를 대상으로 3월 16일(목) 복합문화공간 VOD SUITE(서울 강남구)에서 ‘DARE TO FEEL IT’을 테마로 JBL의 최신 사운드바 BAR 시리즈와 4305P의 탁월한 사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청음회를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JBL 소개

JBL은 인생의 가장 멋진 순간을 놀라운 사운드로 채워주는 하만의 대표 오디오 브랜드다. 유수의 어워드를 수상한 JBL은 우드스톡(Woodstock)과 같은 아이코닉한 이벤트뿐 아니라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 콘서트, 양키 스타디움(Yankee Stadium) 경기 등 유명 스폿에서부터 주말 로드 트립 등 일상의 모든 순간을 최상의 사운드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77년 동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프로페셔널 역량과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바탕으로 JBL은 전 세계 엔지니어들 및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재능을 미래에 대한 강한 비전으로 훌륭하게 구현해왔다. JBL의 시그니처 프로페셔널 사운드(Signature Professional Sound)는 주요 대중문화 행사에서 사용되는 선두 기술이며 JBL 브랜드는 음악, 스포츠, e스포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다.

하만 소개

하만(HARMAN)은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음향·영상기기, 기업 자동화 솔루션 및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자동차 회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 및 소비자에게 개발·공급하고 있다. 하만의 대표 브랜드로는 AKG®, Harman Kardon®, Infinity®, JBL®, Lexicon®, Mark Levinson®, Revel® 등이 있으며 하만의 제품들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하이파이 오디오 애호가 및 뮤지션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고 유명 공연장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 5000만대가 넘는 자동차에 하만의 카 오디오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으며 하만의 소프트웨어는 가정, 사무실 그리고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모바일 기기 및 시스템을 연결하고 있다. 2017년 3월 하만은 삼성전자의 100% 자회사로 편입됐다. 현재 전 세계에 약 3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