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 웹진, 2022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 수상

서울대 공대의 신기술, 연구 정보와 산업, 사회를 연결하는 과학기술 디지털 플랫폼으로 인정
세계적 학술지 등에 다수 게재된 서울공대의 세계적 연구 인사이트에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

2022-12-01 08:55 출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왼쪽부터 한동신 서울대 공대 디렉터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을 받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홍유석)이 서울공대 웹진이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방송 매체 분야의 시상식이다.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 명의 예선, 본선 심사를 거쳐 각 기업(공기업) 또는 협회, 단체, 국가 기관 등이 발행하는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등 관련 분야 총 23개 부문과 특별상을 시상한다.

서울대 공대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분야의 발전과 기여의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했으며, 11월 30일(수)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서울대 공대는 그동안 다양한 신기술 동향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매체를 발행하고 정보 제공을 통해 산업, 사회를 연결하는 과학기술 디지털 플랫폼을 추구해왔다. 세계적 수준의 연구 성과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산업, 사회로 접근성을 높여왔다는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한동신 서울대 공대 디렉터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의 수상은 서울공대의 우수한 연구 성과와 산업, 사회를 연결하는 과학기술 디지털 플랫폼으로 강화해온 성과”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시대가 원하는 방식의 소통을 기획하고,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대 공과대학은 그동안 쌓인 테크 미디어로의 노하우로 국내 공대를 선도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에는 메타버스를 통한 혁신적 커뮤니케이션 시도를 인정받아 세계 3대 광고제인 ‘2021 뉴욕페스티벌 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홍유석 학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학술적 연구 성과와 가치를 산업, 사회와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이번 수상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공과대학으로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