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의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 이코노미스트임팩트의 세계해양정상회담서 비중 있게 다뤄져

2022-11-30 15:40 출처: Mary Kay Inc.

TNC 멜라네시아 프로그램의 맹고로마켓메리 프로그램 담당자인 루스 코니아는 파푸아뉴기니의 보전 및 개발 부문 경력이 풍부하다

댈러스--(뉴스와이어)--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지속 가능한 해양 원칙(Sustainable Ocean Principles)’에 서명한 기업이자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책무를 옹호하는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가 해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후 변화 대응 활동에서 해양이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알리기 위한 세계적 노력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연구기관 이노코미스트임팩트(Economist Impact)가 이번 주 싱가포르에서 주최한 ‘세계해양정상회담 아시아 태평양(World Ocean Summit Asia Pacific)’의 ‘혁신과 적응- 기후 변화에 대한 해안 해법(Innovation and adaptation—coastal solutions to climate change)’ 패널에서 여성과 보호·보존에 초점을 맞춰 메리케이가 후원한 프로젝트가 비중 있게 다뤄졌다. 패널은 기후 변화가 아시아 태평양 해양 생태계와 전 세계 대양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고 사례 연구를 통해 기후 변화에 대비하고 적응하는 지역을 조명했다.

맹그로브는 해안 생태계에 매우 중요하지만, 현재 지구에서 가장 큰 위기에 처해 있는 생태계다. 국제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 이하 TNC)와 메리케이가 후원하는 이니셔티브 맹고로마켓메리(Mangoro Market Meri)는 파푸아뉴기니의 맹그로브를 구할 장기적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현지 활동, 생태 관광, 블루 카본(전 세계 해양과 해안 생태계가 포집하는 탄소)을 연계해 맹그로브를 보호·복원할 장려책을 마련하고 있다.

맹고로마켓메리의 여성들은 시급한 소득 및 고용 기회를 창출하고, 무분별한 벌목으로부터 맹그로브를 보호하기 위해 조개류, 진흙게 등의 지속 가능한 맹그로브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맹고로마켓메리의 여성들은 메리케이의 지원을 통해 성평등, 리더십, 경제 지식, 사업 관리 등의 교육을 받았다.

TNC 멜라네시아(Melanesia) 프로그램의 맹고로마켓메리 프로그램 담당자인 루스 코니아(Ruth Konia)가 유엔환경계획(UNEP), 세계자연기금 중국(WWF China), 친환경인도위원회(Greener India Council) 소속 토론자들에게 TNC가 메리케이의 지원을 받아 멜라네시아 지역에 미친 영향을 소개했다.

코니아는 “건강, 교육, 지배구조, 재정과 관련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여성의 목소리가 커져야 한다”며 “맹고로마켓메리는 맹그로브 보호·보존을 통해 여성에게 힘을 실어 줌으로써 여성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을 둘러싼 사고방식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의 목소리가 커지면 그들의 행동은 가족과 공동체에 긍정적이고 큰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메리케이는 천연자원에 대한 의무를 다하고, 전 세계 보호·보존 활동에서 성평등과 여성의 권한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sustainability)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메리케이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메리케이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Enriching Lives Today for a Sustainable Tomorrow)’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국제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 개요

국제자연보호협회는 모든 생명체가 의지하는 육지와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매진하는 환경 단체다. 전 세계의 고비를 극복하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도록 과학 기반의 혁신적·실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또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육지와 해양을 보전하고 식량과 물을 지속 가능하게 제공하는 한편 도시의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며 기후 변화에 맞서고 있다. 79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활동하는 국제자연보호협회는 현지 지역 사회, 정부, 민간, 기타 파트너와 협력하는 공동의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 웹사이트(www.nature.org)를 방문하거나 트위터를 팔로우(@nature_press)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리케이(Mary Kay Inc.)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한 가지 목표로 자신의 꿈이었던 뷰티 회사를 1963년 설립했다. 그 꿈은 꽃을 피워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를 바탕으로 창업 지원, 암 연구 및 젠더 평등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90057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