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장애인의 권익 옹호 및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다각적 논의를 통한 장애인 복지 환경 질적 제고에 기여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업무협약식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정주)는 경기도 장애인의 권익 옹호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송남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대 피해 장애인 권익 옹호 활동지원에 있어 수요자 중심 맞춤형 복지 정보 제공 △장애인 학대·차별 예방 활동의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한 활동 및 장애인 삶의 질 향상 위한 역할 수행 △각 기관의 발전과 장애인 학대 예방을 위한 상호 다각적인 지원 방안 모색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담당자는 “경기도내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의 권익 옹호와 권리 증진을 위한 지원 체계를 공고히 하게 됨으로써 장애인의 권익이 더욱 존중받을 수 있는 토대가 세워진 것 같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복지 환경 변화와 다양해진 복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