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시장, 추석맞이 쇼핑 라이브로 새로운 판로 개척

구로시장, 연속된 쇼핑 라이브를 통한 스마트 시장으로 변화

2021-09-08 11:22 출처: 구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구로시장이 추석맞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구로시장이 9월 2일 오전 11시 서울시 내 전통시장의 새로운 판로 모색을 위해 자체 인기 상품으로 진행한 ‘추석맞이 쇼핑 라이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 내 전통시장 연합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 구로시장은 가나안기름집의 최상급 참기름, 들기름과 시장떡집 대표상품인 송편, 절편, 인절미, 시루떡 메뉴로 참여했다. 또한 엄마손국수의 수제 오색국수, 메밀국수, 쌀국수와 구로고추에서 엄선한 태양초 고춧가루를 선보여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구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담당자는 “구로시장은 몇 번의 자체 쇼핑 라이브와 연합 방송을 진행한 경험으로 이번 방송에 더 많은 상인이 관심가지고 참여했다. 실시간 조회 수도 1.4만을 넘어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로 가능성을 봤다”며 “온라인 판매를 위해 상인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로시장 온라인 쇼핑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우리동네 장보기’를 통해서도 원하는 상품 주문을 할 수 있으며, 주문 후 2시간 내에 직접 가정으로 배달된다.

한편 구로시장은 스마트 시장으로의 변화 의지 표현과 온라인 플랫폼 진입을 위해 VR 지도를 제작해 홈페이지에 공개해 젊은 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의 면모에 맞게 오프라인 행사도 고객 사은 정기 행사를 11월까지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금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