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Green.TV, 세계 전기차의 날 맞아 ‘전기차 이모지 만들기’ 챌린지 진행

16세 이하 국내 학생, 어린이 대상 전기 자동차 이모지 만들기 ‘EVmoj’ 챌린지 진행
ABB-Green.TV, 세계 전기차의 날(World EV Day) 창립
수상작은 공식 이모지 제작 리뷰 비영리 기업 유니코드 협회(Unicode Consortium) 제출

2021-07-27 14:30 출처: ABB코리아

ABB와 Green.TV가 세계 전기차의 날(9월 9일)을 맞아 국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신나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미래’를 강조하며 전기차 이모지(그림 문자) 제작 챌린지를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ABB와 Green.TV가 세계 전기차의 날(9월 9일)을 맞아 국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신나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미래’를 강조하며 전기차 이모지(그림 문자) 제작 챌린지를 진행한다.

블룸버그 뉴 에너지 파이낸스(BNEF)의 ‘2021 전기차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전기 승용차 판매는 2020년 310만대에서 2025년 1400만 대로 앞으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ABB와 Green.TV가 시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현재 전기차를 대표하는 공식 이모지가 없어, 다음 세대 전기차를 운전할 아동·청소년들이 세계 최초로 전기차 이모지 아이콘을 디자인하는 챌린지다. 새로 만들어질 전기차 이모지는 ‘EVmoji’로 불리게 된다.

Green.TV는 지속 가능한 업무 및 생활 방식으로의 전환을 알리는 캠페인, 콘텐츠 및 채널에 중점을 둔 지속 가능성 미디어 기업이다.

ABB E-모빌리티 사업본부 대표 프랭크 뮬런 사장은 “세계 전기차의 날은 ABB에 중요한 행사다. e-모빌리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저탄소 미래 실현 가치를 꾸준히 높인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은 이 행사가 미래 세대 운전자의 열정과 창의성을 연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전기차의 날에 대한 전기차 이모지 챌린지 론칭은 다음 세대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기 훨씬 전부터 전기차에 관심과 모멘텀을 가져오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는 전 세계 창의적인 어린이들을 전기차의 세계로 불러들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EVmoji 챌린지는 전 세계 6세~16세 나이 아동·청소년에게 열려 있다. EVmoji 그림, 사진, 디지털 그래픽을 해시태그(#EVmoji)와 함께 본인이나 부모·보호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에 올려 8월 20일까지 공개하면 된다.

우승자는 세계 전기차의 날 담당자가 챌린지에 참가한 소셜 미디어 계정으로 직접 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다. 우승 디자인은 세계 전기차의 날에 발표되며, 수상작은 공식 이모지 제작 리뷰 비영리 기업 유니코드 협회(Unicode Consortium)에 제출한다.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이용 약관은 행사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B 개요

ABB(ABBN: SIX Swiss Ex)는 글로벌을 선도하는 기술 기업으로 더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사회와 산업의 변혁을 활성화한다. ABB는 소프트웨어를 전기화, 로봇, 자동화, 모션 포트폴리오에 연결해 기술의 경계를 넓혀 새로운 단계로 성과를 끌어올린다. 130년이 넘는 우수한 역사와 함께 100여개국에서 10만5000명의 유능한 직원이 ABB의 성공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b.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