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BI의 ‘글로벌 학위’ 프로젝트 관련 기고문, 유엔 간행물에 게재

독일 교육기관 BSBI, 국제적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교육의 새로운 개념을 지원하는 여러 대학 간 파트너십 발표

2021-07-07 09:40 출처: Berlin School of Business and Innovation

베를린--(뉴스와이어)--베를린경영혁신대학(Berlin School of Business and Innovation, BSBI)의 학장 겸 최고학문책임자(Chief Academic Officer)인 키리아코스 코벨리오티스(Kyriakos Kouveliotis) 박사의 기고문이 유엔의 간행물인 ‘유엔 크로니클(UN Chronicle)’에 최근 게재됐다고 대학이 발표했다.

유엔공보국(United Nations Department of Global Communications)이 발간하는 ‘유엔 크로니클’은 유엔의 주력 플랫폼으로서 1946년 이래 넓은 의미에서 유엔 시스템의 활동에 관한 권위 있는 정보와 의견을 제공하고 있다.

코벨리오티스 교수는 고등교육의 새로운 제도적 모델로 ‘글로벌 학위(Global Degree)’를 제안하는 구상의 개념을 이 간행물에 기고했다. 기고문에서 그는 “글로벌 학위는 기존 구조를 폐지하지 않으면서 전통적 교육과 원격 교육을 융합해 축약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고등교육의 국제 간 간극을 메우기 위해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이 개념은 진정한 글로벌 교육 경험을 접근 가능성 및 포용성의 주제에 반영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창안하면서 교육이 기술 및 국제적 기동성의 진전과 함께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BSBI는 최근 이 접근법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독일, 프랑스 및 그리스의 여러 도시에서 학생들에게 글로벌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학생들은 유럽 내 유수의 대학에 다니는 동안 2021년 9월부터 창작예술대학교(University for the Creative Arts, UCA), 국제 텔레매틱대학교 UNINETTUNO(International Telematic University UNINETTUNO) 및 콩코디아대학교 시카고(Concordia University Chicago, CUC) 등 BSBI의 파트너 대학이 제공하는 특정 과정에 등록할 기회를 얻게 된다.

BSBI는 파리의 PPA경영대학원(PPA Business School)과 아테네의 독립과학기술연구대학(Independent Studies of Science & Technology College, IST)과 제휴해 학생들이 프랑스 또는 그리스의 수도에 있는 이들 교육기관에서 공부한 후 베를린으로 돌아와 BSBI에서 학업을 마치게 할 예정이다.

코벨리오티스 교수는 “학생들이 해외에서 새로운 차원의 공부를 할 수 있게 하는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 우리는 우수한 교육 수준과 학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는 파트너들과 협력해 학생들이 문화 및 지식의 교류를 넓힐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교육기관은 독일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항상 ‘글로벌 학위’ 개념에 따라 세계적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왔다. 이것은 BSBI가 신뢰하고 시행하고자 하는 교육 브랜드”라고 덧붙였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berlinsbi.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050050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