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 제임스 론칭

2020-10-29 10:26 출처: 푸르덴셜생명보험

푸르덴셜생명이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 제임스를 론칭했다

서울--(뉴스와이어)--푸르덴셜생명(대표이사 사장 민기식)이 29일 라이프플래너(Life Planner)들이 체계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인 제임스(James)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제임스(James)는 △모바일 활동 관리 △가망 고객 발굴 △고객·계약 관리 △고객 니즈 분석 △가입 설계 △전자청약 △디지털 비서 등 라이프플래너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디지털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는 제임스(James)를 통해 가망 고객 발굴부터 가입 설계와 상담 후 전자청약까지 영업 전 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푸르덴셜생명은 제임스(James) 론칭을 위해 실제 라이프플래너들의 영업 활동 경로(Sales Journey)를 분석하고, 여러 차례의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현업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시스템을 개발했다. 사용자 그룹 테스트 결과, 실제 라이프플래너들은 고객 및 영업 관리를 위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수기로 작성되던 업무가 데이터로 관리되어 영업 관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제임스(James)는 라이프플래너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이동이 많은 라이프플래너들을 위해 자신의 위치와 동선에 있는 고객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위치 기반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광성 푸르덴셜생명 디지털 부문 상무는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라이프플래너들은 고객들에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라이프플래너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1993년 영업 관리 시스템인 LiPS를 개발해 라이프플래너들이 고객들에게 노트북 기반으로 재정 상담과 상품 가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험산업의 혁신을 선도한 바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