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단말기 인스톨 전문 기업 아이앤카코퍼레이션, 서울시 C-ITS 사업 참여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 실증사업에 참여한 아이앤카코퍼레이션

2020-10-06 19:30 출처: 아이앤카코퍼레이션

수원--(뉴스와이어)--차량용 단말기 인스톨 전문 기업인 아이앤카코퍼레이션이 2019년도부터 진행돼 온 서울시가 주관하는 5G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지난해 5월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정밀도로지도 기술 개발 및 실증 협약’을 체결하고 시내버스와 택시 약 1700대에 5G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을 장착, 차세대지능형교통시스템(CITS) 실증 사업구간의 고정밀지도(HD맵)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기술을 함께 개발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5G ADAS는 차량 간 통신(V2V), 차량과 사물(V2X), 차량과 인프라(V2I) 등 도로 위 다양한 요소들과 통신하는 기능을 갖추었다. 이런 기능은 대중교통의 안전한 운행과 효율성을 높여주며, 차선 이탈 방지 경보, 전방 추돌 방지 등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 운행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서 아이앤카코퍼레이션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의 주요 핵심 단말기 장착을 지원하며, 향후 유지보수에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앤카 코퍼레이션은 차량 관련 전문 단말기 인스톨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8년도 법인으로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이며, 만39세 이하의 젊고 유능한 대표이사가 이끄는 청년기업이기도 하다.

ADAS 설치뿐만 아니라 각종 차량용 IT기기(블랙박스, IoT 카셰어링 단말기, 네비게이션 등)에 대해 현재까지 누적 장착수 5만여 대가 넘을 정도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다. 또한 전국적인 유지보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48시간 이내 제주도까지 신속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앤카코퍼레이션 김국환 대표는 “모빌리티 서비스의 시작과 함께 고객과의 동반 성장 기대하며, 대한민국 단말기 인스톨 및 유지보수 분야의 1위라는 자부심과 더불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사후까지 책임지는 모습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다짐과 함께 이번 서울시가 주관하는 5G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실증사업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아이앤카코퍼레이션 개요

아이앤카코퍼레이션은 차량 관련 전문 인스톨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2018년 법인을 설립해 고객만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객만족’, ‘동반성장’, ‘책임정신’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기술혁신을 위해 서비스 사업뿐만 아니라 차량용 IoT 단말기 등 연구 개발 업무도 병행해 매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