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elCell Energy Inc., Orion Energy Partners로부터 2억 달러 규모 신규 기업 대출 확보

대출금은 프로젝트 실행과 미래 성장을 위해 사용될 예정
기존 부채 리파이낸싱 및 배당금 지급에 사용
FuelCell Energy의 장기 사업 전략을 뒷받침하기 위한 지속적인 재무 유연성 확보

2019-11-07 09:01 출처: FuelCell Energy

댄베리 코네티컷 미국--(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7일 -- 청정에너지 기업인 FuelCell Energy, Inc.(Nasdaq: FCEL)는 Orion Energy Partners로부터 8년 만기 2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기업 대출 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당사는 이 가운데 2019년 10/11월 인출분인 8000만 달러는 20억 달러 규모인 프로젝트 수주잔량에 포함된 몇몇 프로젝트 실행을 지원하는 데 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잔액인 1억2000만 달러는 향후 18개월간 회사의 전략적 성장을 위한 운전자본으로 투입된다.

◇대출금 가운데 8000만 달러 활용 계획

·Tulare BioMAT, Bolthouse Farms, 그리고 CMEEC(코네티컷 지역 전력협동조합)의 미 해군 연료전지 플랜트 등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관련 건설 및 엔지니어링 비용
·FuelCell과 LIPA(롱아일랜드 전력공사)의 공동 프로젝트 3개 중 첫 프로젝트 착공 등 미래 성장을 위한 자금
·당사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수익화와 단기 건설 대출 전액 상환을 통한 비제한적 현금 잔고 확대
·Series B 우선주 보유 주주에 지급할 배당금 조성

제이슨 퓨(Jason Few) FuelCell Energy, Inc. 대표 겸 CEO는 “Orion Energy Partners로부터 신규 대출 자금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 그만큼 우리 회사 사업과 전략, 그리고 자체 개발한 연료전지 기술이 청정 에너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는 점을 Orion Energy Partners 측이 심도 깊게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재무제표를 개선했으며 여러 프로젝트 건설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었다. 앞으로 20억 달러 규모의 수주잔량 프로젝트들을 실행하고 매출을 더욱 늘려 견실한 현금 흐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게릿 니콜라스(Gerrit Nicholas) Orion Energy Partners 공동창립자 겸 대표는 “FuelCell Energy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이 기업이 신뢰성 높은 기저부하용 저탄소 발전 분야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투자는 파트너사에게 유연하고 창의적인 자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업에 적극 투자한다는 Orion Energy의 사업 목표를 잘 나타낸다”고 말했다.

후순위 대출금인 1억2000만 달러는 양측 합의안에 포함된 조선들을 충족할 시에 지급된다.

당사는 이번 대출과 관련해 Orion Energy Partners에 최대 2000만주의 당사 보통주를 매입할 수 있는 인수권을 부여했다. 이 가운데 800만주는 2019년 10월 30일 종가 기준으로 주당 가격이 적용되며, 나머지 1200만주는 10월 30일 종가에 프리미엄을 더해 가격이 적용된다.

면책조항

본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해 면책조항이 적용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앞으로 예상되는 당사의 실적과 관련된 진술, 당사 연료전지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 상용화 및 파이낸싱과 관련된 계획 및 예상, 그리고 사업 계획 등이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결과가 예상과 달라질 수 있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는 예상된 실적과 수주량의 변화, 생산율과 생산비의 변화, 제품 개발과 생산과 관련된 전반적인 리스크, 규제 환경과 고객 전략의 변화, 발전소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예상 밖의 제조 관련 이슈, 중요한 회계 정책의 변화, 잠재적인 에너지 가격 변동성, 급격한 기술과 경쟁 환경의 변화, 매출 계획과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그리고 당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 기재된 기타 리스크가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본 보도자료에 나타난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한다. 당사는 기존의 예상과 변경되거나 보도자료에 나타난 진술과 달라진 사건, 조건, 상황을 반영해 공개적으로 보도자료를 업데이트, 혹은 변경해야 하는 의무를 전혀 갖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힌다.

Orion Energy Partners 개요

Orion Energy Partners는 신용 기반 사모 투자사로 10억 달러 이상의 투자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Orion Energy는 북미지역과 일부 해외 지역 미들마켓 에너지 인프라 기업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자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운스트림, 미드스트림, 전통적 형태의 전력 생산, 재생에너지 및 저장, 고정자산 비중이 높은 에너지 서비스 및 기타 에너지 산업 하위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당사 경영진은 에너지 기업과 에너지 인프라 투자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2015년 창립된 당사는 뉴욕과 휴스턴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Orion Energy Partner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OrionEnergyPartn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FuelCell Energy 개요

FuelCell Energy, Inc. (NASDAQ: FCEL)는 효율적이고 합리적 가격의 에너지 공급, 회수, 저장용 청정 솔루션을 공급한다. 당사는 메가와트 규모의 연료전지 시스템을 설계, 제조, 프로젝트 개발 수행, 설치, 운영 및 유지한다. 또한 전력회사와 공업, 대규모 지역 전력 사용자들에게 유틸리티 규모의 소내 발전, 탄소 포집, 대중교통 및 산업용 수소 현지 생산, 장기간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공급한다. 전 세계 3개 대륙에 SureSource™를 설치해 수 백만 MWh 규모의 완전 청정 형태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는 FuelCell Energy는 친환경적인 연료전지 전력 솔루션을 설계, 제조, 설치, 운영, 유지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fuelcellenergy.com)와 트위터(@FuelCell_Energ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ureSource, SureSource 1500, SureSource 3000, SureSource 4000, SureSource Recovery, SureSource Capture, SureSource Hydrogen, SureSource Storage, SureSource Service, SureSource Capital, FuelCell Energy, 그리고 FuelCell Energy 로고는 모두 FuelCell Energy, Inc.의 등록 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