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익스프레스, ‘동원로엑스’로 사명 변경

동원그룹 계열사로서 아이덴티티 강화 및 종합 물류 기업의 면모를 강조하기 위한 조치

2019-10-17 11:44 출처: 동원로엑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17일 -- 동부익스프레스(대표이사 김종성)가 ‘동원로엑스’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동부익스프레스가 동원그룹 계열사로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로엑스(LOEX, Logistics Expert)’라는 이름을 통해 종합 물류 기업의 면모를 강조하기 위한 조치다.

동부익스프레스는 항만하역, 화물운송, 창고보관, 국제물류 등 종합 물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48년 전통의 종합 물류 기업으로 2017년 동원그룹에 인수되었다.

동원로엑스(구 동부익스프레스)는 2018년에 680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동원그룹의 4대 사업 부문인 수산, 식품, 패키징, 물류 가운데 한 축인 물류 사업 부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동원로엑스라는 사명은 기존까지 동원산업의 자회사로서 냉장·냉동 물류창고업을 운영중인 별도의 회사가 사용해왔다.

동부익스프레스의 사명 변경에 따라 기존 동원로엑스 또한 저온물류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동명으로 인한 오인을 피하기 위해 ‘동원로엑스냉장’으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