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로우 소달리 설문조사 결과, 기관투자자들 대리 투표권 행사에 대비해 포트폴리오 기업의 내부 업무 면밀히 살펴

2019-02-11 21:00 출처: Morrow Sodali

런던--(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11일 -- 8일 발표된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의 연례 기관 투자자 설문 조사(Institutional Investor Survey)에 따르면, 33조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기관투자자들이 이사회 구성과 비즈니스 전략, 그리고 현안문제와 관련한 지속가능성에 관하여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기업으로부터 여전히 더 많은 정보를 얻길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설문조사는 2019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투표권 행사를 앞두고 있는 투자자들이 우려하고 있는 몇 가지 사항들을 강조하고 있는데 그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회사 비즈니스 전략과 목표의 명확한 설명;
· 이사진의 기술, 자격, 경험 및 이사회의 효율성에 대한 개인적 기여도;
· 이사회 결정과 결정에 따른 전략 조정과 재무 성과의 자세한 사업적 근거;
· 환경 변화와 주요한 지속가능성 위험 요소.

머로우 소달리 조사는 이번이 네 번째로 2018년12월에 실시되었다. 33조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46개 글로벌 기관 투자가가 설문 조사에 응답했는데 응답자들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지적하기도 했다.

· 투자자가 투표 결정을 내릴 때 지배구조 정책과 관행의 특성이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함.
· 투자자는 분기 보고서가 회사 및 투자자의 단기적 행동을 촉진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수익 지침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함.
· 투자자들은 이사회 구성과 책임에 더욱 더 초점을 맞추고 있음.
· 기업들은 기후 변화 전략의 공개와 이에 관한 더 많은 대화에 더욱 중점을 둘 것을 기대할 수 있음.
· 임원 보수는 정기주주총회 기간 동안 기관들이 기울이는 포괄적 참여 노력의 주요 대상이 될 수 있음.
· 장기 전략에 초점을 맞춘 믿을만한 근거가 담긴 행동 캠페인을 갖고 있다면 기업이 불확실한 사업전략을 펼칠 때 투자자의 지지를 얻을 수 있음.

투자자 참여 부문 이사인 키란 바산탐(Kiran Vasantham)은 “이 설문 조사는 발행기관들에게 투자자의 기대와 투표 정책에 관한 소중한 통찰력을 제공한다”며 “우리가 2019년 주주총회 시즌에 참여하기 때문에 이 조사가 모든 회사들의 기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 상당히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함에 따라 자산 운용사들이 중요하게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문제의 전체적인 모습을 폭 넓게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머로우 소달리의 기관 투자자 설문조사(Institutional Investor Survey 2019) 전체 보고서와 지난 설문조사 결과(2016년, 2017년 및 2018년)는 웹사이트 https://www.morrowsodali.com/publications 참조.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개요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는 주주와 채권보유자에 대한 서비스, 법인 지배구조,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자본시장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세계 유수의 글로벌 자문기업이다. 회사는 기업의 이사회와 임원들에게 다양한 활동과 관련한 전략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에는 인수합병, 정기 및 임시 총회, 주주 활동가 이니셔티브, 다국적 지분 거래 및 채무 재구성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뉴욕과 런던에 본사가 있고 주요 자본 시장에 사무소와 파트너를 두고 있는 머로우 소달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다국적 기업 다수를 포함해 40개국 700여 기업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으로는 상장기업과 비상장기업을 비롯해 뮤추얼 펀드, ETF(상장지수펀드), 증권거래소, 회원 단체 등이 있다.

머로우 소달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orrowsodali.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10050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