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NTERTAINMENT-8GLABS INC 파트너십 체결 현장. 왼쪽부터 8GLABS INC Ming Guang Yong 대표, 뉴엔터테인먼트 박진웅 대표
서울--(뉴스와이어)--문화 콘텐츠 기업 뉴엔터테인먼트(NEW ENTERTAINMENT)는 미국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업 8GLABS INC와 4월 23일(수) 서울 명동에 위치한 소테츠 호텔즈 더 스프라지르에서 콘텐츠 공동 제작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뉴엔터테인먼트와 8GLABS INC 간의 긴밀한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을 목표로 하며, 뉴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할 K-콘텐츠 자산과 8GLABS의 AI 기술력을 결합해 몰입형 글로벌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 세계 관객에게 도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AI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한류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제작하며, 문화와 기술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글로벌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AI 선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사업을 함께 개척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세계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선례를 만들고 인류의 성숙에 기여하고자 한다.
뉴엔터테인먼트 박진웅 대표는 “AI 기술과 스토리텔링의 결합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오디언스와 소통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업이 문화와 기술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글로벌 콘텐츠 모델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문화가 융합된 도시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다양한 해외 파트너십도 기대해달라”고 강조했다.
8GLABS INC는 미국 동부에 위치한 생성형 AI 기술업체로, 구글과 유튜브 출신의 국제 팀이 소셜미디어, 금융, 머신러닝,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웹3.0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인터넷 혁신에 도전하고 있다.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페이스북, X, 쿠팡, 메이커다오, 폴카닷 등과 파트너이면서 자체 플랫폼 ImagineApp에서 Google VEO, Kling AI, Tencent Hunyuan 등 여러 모델을 통합해 AI 기반 비주얼·오디오 콘텐츠 생성을 하고 있다. 현재 중국, 싱가포르, 미국, 남미 등 세계 각국의 기업과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구글 AI 프레임워크 미디어파이프의 창립자이자 10년 이상의 구글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경력을 보유한 8GLABS INC Ming Guang Yong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K-컬처의 가치를 AI로 확장하고, 뉴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세계를 감동시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엔터테인먼트 소개
뉴엔터테인먼트는 서울 마포에 위치한 공연/아티스트 기획사로, 예술과 사람을 잇는다는 목적으로 2013년 창립했다. 파주포크페스티벌 진행 및 청춘브랜딩페스티벌을 제작 기획하는 음악 페스티벌 전문회사이면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유통 에이전트로 AI 생성 문화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