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S협회지 ‘ICS by Presence’ 창간호
서울--(뉴스와이어)--ICS 인터내셔널(대표 문동규)은 지난해 10월 출범 이후 협회지 창간과 자격검정 체계 구축을 통해 3세대 최면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3세대 최면 분야의 학술 연구, 현장 사례, 협회 소식을 아우르는 종합 매거진 ‘ICS by Presence’ 창간호(2025년 상반기호)를 ISSN 등록 완료와 함께 발행했다고 밝혔다.
창간호는 3세대 최면의 이론적 기반부터 실제 임상 사례, 자격 체계, 협회 소식까지 6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최면상담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하는 전문 연구 자료를 수록하고 있다. 정식 기록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게 된 이 협회지는 연 2회(상반기/하반기) 발간되며, 3세대 최면 분야의 학술적 발전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ICS 인터내셔널 문동규 대표는 “협회지 ‘ICS by Presence’는 우리 협회의 슬로건이자 현존(Presence)을 통한 변화와 성장이라는 핵심 가치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 3세대 최면의 이론과 실천 사례들을 체계적으로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ICS 인터내셔널은 오는 2월 8일 제1회 ICS최면 2급 자격검정을 시행한다. 이미 사전 사례심사를 완료했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해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ICS 인터내셔널 이영현 이사는 “자격검정과 더불어 회원들을 위한 특강과 워크숍 등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3세대 최면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ICS 인터내셔널은 2025년에도 정기적인 협회지 발간과 자격검정 시행을 통해 전문가 양성 및 검증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업계에 만연한 수료증 소지자들의 실무 역량에 대한 편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격한 검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회원 전용 교육 프로그램 확대와 연구 활동 강화를 통해 업계 수준을 상향평준화해 전문가 커뮤니티의 질적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전문가 세미나와 심화 과정 워크숍을 개설하고, 회원들의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사례 연구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최면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확대해 국제적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씨에스인터내셔널 소개
ICS 인터내셔널 유한회사는 3세대 최면 패러다임 기반의 전문 교육 및 자격 관리 기관이다. ICS는 ‘현존(Presence)’을 통한 내적 소통으로 자아 초월과 본질 발견을 지원한다. ‘ICS 최면’과 ‘ICS 정화와 소통’ 프로그램은 내담자 중심 접근법으로 근본적 의식 변화를 추구한다. ABH 인증 마스터 트레이너인 문동규 대표를 중심으로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한다. 전문가 양성과 일반인 대상 자기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엄격한 자격 검정으로 전문가를 배출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국제적 네트워크로 3세대 최면의 세계화에 기여한다.